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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님을 아는 넓고 깊은 지식

무지의 열심에서 벗어나 하나님을 추구하는 삶

한나 휘톨 스미스  지음 | 브니엘 | 2017-08-16 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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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정보

ISBN 9791186092514
쪽수 264
크기 145*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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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요한 것은 신앙의 열심이 아니다!”
하나님을 아는 넓고 깊은 온전한 지식이다.


우리는 하나님을 제대로 알지 못하기에 스스로 죄의 길로 들어선다.
하나님을 향한 열심은 있지만 그것이 무지에 근거한 것이라면
하나님의 의는 모른 채 자기 의를 세우려는 헛된 몸짓에 지나지 않는다.


“하나님을 향한 당신의 신앙은 무지에 근거한 열심은 아닌가?”
자문해보고, 돌이켜 힘써 하나님을 아는 지식에서 자라라.


우리의 신앙생활은 기쁨과 평안과 축복으로 가득해야 한다.
우리가 하나님에 대해 더 잘 알게 되면 우리의 삶은 그렇게 될 것이다.
위로와 평안은 우리 자신을 아는 데서 얻어지는 게 아니다.
하나님을 아는 지식에서 자랄 때 비로소 찾아오는 것이다.


어느 선교 모임에, 회심한 후 기독교인으로서 모범적이고 기쁨에 찬 삶을 살게 된 한 젊은이가 참석했다. 이전에는 난폭하고 유아독존이었던 그 젊은이는, 어떻게 해서 그렇게 변화될 수 있었는지를 질문 받게 되었다. 그는 말했다.
“나는 내가 할 부분을 했고, 주님은 주님이 하실 부분을 하셨습니다.”
그러자 “그럼 당신이 할 부분은 무엇이었고, 주님이 하실 부분은 무엇이었나요?”라는 질문이 이어졌다.
이에 그 청년은 바로 이렇게 대답했다.
“내가 한 일은 도망가는 것이었고, 주님이 하신 일은 나를 잡을 때까지 쫓아오신 것이었습니다.”
정말 중요한 대답이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를 이해하지 못한다. 하나님의 몫은 항상 우리 뒤를 쫓아오시는 것이다. 예수님은 잃어버린 양을 찾아 구원하러 오셨다. 예수님은 말씀하셨다. “너희 중에 어떤 사람이 양 백 마리가 있는데 그중의 하나를 잃으면 아흔아홉 마리를 들에 두고 그 잃은 것을 찾아내기까지 찾아다니지 아니하겠느냐. 또 찾아낸즉 즐거워 어깨에 메고”(눅 15:4-5). 이것이 바로 하나님의 몫이다. 하지만 어리석은 우리는 이를 이해하지 못한다. 우리는 주님이 잃어버린 양이고, 따라서 그분을 찾아내는 것이 우리의 몫이라고 생각한다.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표현이 이를 증명한다. 우리는 사람들에게 “주님을 찾으라”고 권고한다. 또 우리는 그분을 “찾았다”고 말한다.


이것은 우리의 무지가 오해를 만들어낸 것이다. 우리는 그분에 대해 잘 모르기 때문에 여러 가지 잘못된 생각을 하게 된다. 우리는 그분이 우리의 아주 작은 잘못까지도 모두 질책하는 성난 재판관이나 우리에게 최대한 복종을 요구하는 혹독한 감독관, 또는 자신에게 명예와 영광을 강요하는 자신만의 일에 몰두하는 신, 혹은 오직 자기 일에만 관심 있고 우리의 행복에는 무관심한 먼 곳의 통치자쯤으로 여긴다. 만약 그런 하나님이라면 어떻게 사랑받고 신뢰받을 수 있겠는가? 그리고 그런 하나님을 믿는 기독교인들에게 불안과 근심 이외에 다른 무엇을 기대할 수 있겠는가?


그러나 하나님을 정말로 아는 사람이라면 그분에 대해 그런 잘못된 생각을 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믿음의 과정에는 외적 불안과 내적 외로움, 그리고 많은 세상적인 시험이 있을 수 있다. 그러나 하나님을 아는 영혼은 그런 것들을 통해 내적으로 완벽한 평안의 요새에 거하게 된다. 그분은 말씀하신다. “오직 내 말을 듣는 자는 평안히 살며 재앙의 두려움이 없이 안전하리라”(잠 1:33). 이 말씀에는 누구도 감히 반문할 수 없다. 우리가 진심으로 하나님의 말씀에 귀를 기울인다면 우리는 그분의 말씀을 들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우리가 듣는 것을 믿고 알게 될 것이다. 그분은 하나님이시기에 우리를 자신의 눈동자와 같이 돌봐주신다. 하나님의 모든 사랑과 자비는 그분의 자녀들을 위한 것이고 이는 변함없이 이루어진다. 하나님을 아는 영혼에게는 걱정이나 두려움의 작은 틈조차 없다.


그러기에 글쓴이 한나는 어떤 상황에서도 절대적인 은혜를 베푸시는 하나님을 이 책에서 구체적으로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그런데 그녀의 설명은 논리적인 동시에 실제적이라는 특징이 있다. 이러한 특징은 그녀가 자신의 삶을 통해 직접 경험하고 체험했던 하나님의 은혜를 가감 없이 고백하는 데서 나타나는 것으로, 신학적인 설명보다 더 힘 있고 생생하게 와 닿는다.
인간의 모든 불행과 고통을 치유하시는 하나님의 놀라운 위로와 풍성한 은혜에 대해 절대적인 확신을 가진 저자는 “우리의 종교적인 삶은 기쁨과 평화와 위안으로 가득 차야 한다. 우리가 하나님에 대해 더 잘 알게 되면 우리의 삶은 그렇게 될 것이다. 위로와 평안은 우리 자신을 아는 데서 얻어지는 게 아니라 우리가 하나님을 아는 데서 비롯되는 것”이라며, 오늘날의 그리스도인들에게 하나님을 아는 지식에서 힘써 자라야 하는 그 이유를 확신에 찬 목소리로 전하고 있다. 제사보단 인애를, 번제보단 하나님을 아는 지식을 더 원하시는 하나님을 말이다.


책 속으로


“하나님이 우리에게 바라시는 것은 그냥 모든 걸 주님께 맡기는 것이다. 이것이 영적 전쟁에서 승리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이다. 하지만 우리는 이를 아주 천천히 배운다. 그리고 유혹이 있을 때마다 하나님께 싸움을 맡기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가진 모든 무기를 총동원해서 싸워 이기려 한다. 때때로 우리는 하나님을 우리 가까이 계시다가 가장 힘든 시기가 왔을 때만 잠시 도움을 주시는 분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전쟁의 대부분은 스스로 책임져야 한다고 여긴다. 우리가 하는 싸움의 순서는 반복되는 회개와 결심, 그리고 실패, 또다시 회개와 각오, 실패를 반복한다. 이러한 싸움은 일주일이 될 수도, 한 달, 일 년이 될 수도 있는데 사실상 영원히 계속된다.”
2장 기쁨과 평안을 주시는 하나님의 다섯 이름 중에서


“내가 궁금하게 여기는 것은 우리가 단순히 하나님의 거할 곳을 ‘방문’하고 싶어 하는 것인지, 아니면 그곳에서 ‘영원히’ 살고 싶어 하는 것인지, 그것이 알고 싶다. 오늘은 하나님의 날개로 보호되고 있는 믿음을 원하고, 내일은 밖에서 원수들과의 싸움에 노출되기를 원하는 것일까? 아무도 고의로 후자를 택하지는 않겠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후자 쪽으로 떠밀려 간다. 우리가 하나님 안에 거한다는 것은 전적으로 믿음과 관련된 일이지만 그러한 사실을 깨닫는 데는 실패한다. 진지한 싸움이나 맹렬한 노력이 희미해질 때 우리의 믿음도 함께 약해진다. 하지만 부정할 수 없는 것이 있다면 그것은 기독교인의 삶은 믿음으로 살게 된다는 것이다. 믿음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수 없다. 열정, 성실, 혹은 그 어떤 다른 것으로도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수 없다.”
3장 하나님의 이름은 완전한 안식처인가? 중에서


“하늘에 계신 아버지의 책임을 처음 발견한 순간은 나에게 가장 중요한 순간이었다. 내가 짊어지고 있던 삶의 무거운 짐이 한순간 나의 어깨에서 들려져 그분의 어깨로 옮겨졌다. 내가 가지고 있던 모든 두려움과 불안, 그리고 의문점들이 그분의 애정어린 보살핌 속으로 사라져버렸다. 나는 이 세상에서 자신의 자녀를 보살피고 보호하기 위해 온 힘을 다하는 것은 하나님이 인간에게 부여하신 본능임을 깨달았다. 세상의 부모들에게 자녀에 대한 책임감을 심어주신 것처럼 하나님 역시 자녀에 대한 책임감을 갖고 있으며, 그러한 사실을 아는 것은 우리에게 매우 중요한 일이다. 이것을 깨달았을 때 나는 기쁨의 함성을 지르지 않을 수 없었다. 그리고 그 기쁨의 순간에 나의 모든 근심은 사라졌다. 이러한 통찰력이 영혼으로 전해져 올 때 그 영혼은 본질적인 안식을 누릴 수 있게 된다.”
5장 하나님은 당신에게 진정한 아버지인가? 중에서


“그런데 이상하게도 우리가 행복하고 즐거울 때는 하나님이 ‘모든 위로의 하나님’이라는 사실을 믿기 쉽지만, 어려움에 처해 정작 위로가 필요할 때는 우리를 위한 위로가 있을 것이라는 희망조차 믿기가 어려워진다. 우리는 ‘애통하는 자는 복이 있나니 그들이 위로를 받을 것임이요’가 아니라, ‘기뻐하는 자는 복이 있나니 저들만이 위로를 받을 것임이요’라고 말한다. 이상하게도 우리는 무의식 속에서 성경의 말씀들을 변형시킨다. 어떤 경우에는 의미를 정반대로 해석하거나 아니면 말씀에 ‘만약’이나 ‘그러나’라는 단서를 멋대로 덧붙인다. 예를 들어 ‘낙심한 자들을 위로하시는 하나님’(고후 7:6)이라는 아름다운 성경 말씀을 자신도 모르게 ‘낙심한 자들을 저버리시는 하나님’이라든지 ‘낙심한 자들을 지나치시는 하나님’, 혹은 ‘자신이 위로받을 가치가 있는 사람이라고 증명해야 위로를 주시는 하나님’이라고 읽는다. 그 결과 자신을 비참과 절망 속으로 몰고 간다.”
7장 어떻게 충만한 위로를 받을 수 있을까? 중에서


“우리의 필요를 채우는 것은 하나님의 몫이다. 그러나 하나님의 필요를 채우는 것은 우리의 몫이 아니다. 불신자들이 뭐라고 하던 하나님은 ‘너의 앞에 은혜가 흘러넘치게 하고 모든 것에, 모든 좋은 것에 항상 풍족함이 넘쳐흐르게 하리라’고 말씀하신다. ‘모든’ ‘항상’ 이 얼마나 포괄적인 말인가! 이 말들 속에는 우리의 모든 필요가 다 들어 있으며, 우리가 질문할 여지조차 남겨두지 않는다. 우리가 어떻게, 우리가 감히 어떻게 저런 선언 앞에서 의심이나 질문을 던질 수 있단 말인가? 우리는 그저 하나님의 풍요로움 안에 감추어진 은혜의 경이로움을 누리기만 하면 된다. 그 은혜는 우리의 삶 속에서 절대 마르지 않는다. 그러니 우리는 모든 불신을 버리기로 결단하고, 우리의 연약함과 죄와 필요 속에서 풍부하신 하나님의 은혜를 언제 어디서나 승리의 믿음으로 주장해야 한다.”
8장 정말 구하는 것, 그 이상으로 주실까? 중에서


이 책에 대하여
들어가면서


Part 1. 이름을 통해 하나님을 아는 넓은 지식
01. 하나님의 이름이 무엇인지 아는가?
02. 기쁨과 평안을 주시는 하나님의 다섯 이름
03. 선한 목자 되시는 하나님을 만나라
04. 하나님의 이름은 완전한 안식처인가?


Part 2. 의심을 통해 하나님을 아는 깊은 지식
05. 하나님은 당신에게 진정한 아버지인가?
06. 하나님은 한없이 선하기만 하신가?
07. 어떻게 충만한 위로를 받을 수 있을까?
08. 정말 구하는 것, 그 이상으로 주실까?


Part 3. 자기 점검을 통해 극복하는 얕은 신앙
09. 내 방법? 그리고 하나님의 방법!
10. 흔들림을 극복하는 유일한 비결
11. 방황하는 의심을 중단하려면
12. 믿음이 있는 곳에 낙심은 사라지고


Part 4. 그러므로 하나님 한 분만으로
13. 불가능을 극복하는 믿음의 비밀은?
14. 어떤 상황에서도 감사할 수 있는가?
15. 나를 바꿀 것인가, 종교를 바꿀 것인가?
16. 오직 하나님 한 분만으로 만족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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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나 휘톨 스미스 소개

'19세기의 잔느 귀용'으로 불릴 만큼, 하나님을 경험하는 일과 동료 그리스도인들의 믿음을 세워주는 일로 평생을 보낸 신실한 평신도 사역자. 1860년대 후반 미국 뉴저지에서 일어난 제2차 대각성운동에 고무되어, 설교하고 가르치고 글을 쓰는 일을 통해 복음전파 사업에 열성적으로 참여했다. 한나의 가르침은 복음을 실제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해주고, 자신의 삶 전체를 통해 깨달은 평화로 가득한 것으로 유명해 그의 가르침을 듣기 위해 수천 명의 사람들이 운집하곤 했다. 경제적 어려움과 질병으로 고통스런 시간을 보내야 했던 말년에도 복음으로 인한 기쁨을 누리며, 깊은 만족과 기쁨을 사람들에게 퍼뜨렸다. 1927년 모펫, 베어드 선교사의 번역으로 처음 소개된 이래 기독교 고전으로 평가받고 있는 이 책외에도 『위로의 하나님』(생명의말씀사 역간)이 국내에 출간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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